알쓸신잡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구직활동 안하고 온라인 취업특강)

누 버 2022. 1. 12. 12:11

실업급여 실업인정 4차로 구직활동 없이 온라인 취업 특강이라는 재취업활동을 통해 실업인정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취업희망카드의 일정에 따르면 4차 실업인정은 고용복지센터 방문(전송 또는 출석) / 교육없음 이라고 적혀있는데, 일단 지금껏 해왔던 방법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에 있는 2차, 3차 실업인정 신청 과정과 동일 합니다.

관련 이전글 보기

실업급여 신청방법 (구직신청, 온라인교육, 부산동부 고용복지센터 방문)

실업급여 1차 인터넷 실업인정 교육 - 온라인 교육 강의 듣는 방법
구직활동 안하고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받는 방법 (재취업활동 온라인 취업특강)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구직활동 X, 온라인 취업특강)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1.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클릭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2.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화면에서 맨 아래로 갑니다.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신청

3. 해당되는 곳에 '예' 체크, 아니면 '아니요' 체크 후 '다음'을 누릅니다.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신청 방법

4.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 확인 및 숙지 체크, 구직활동 여부 체크,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클릭해 온라인 취업특강을 수강하러 이동 합니다.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신청 방법

5. 새로 뜨는 창에서 [스마트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 클릭 합니다.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온라인 특강

6. 나의 강의실 메뉴에 가보시면 수강이 이미 완료된 과정이 보이실거예요. 이 과정을 재수강하면 재취업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학습완료 과정이 아닌 다른 과정을 선택해주세요!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온라인 특강

저는 이번에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 신기술 쏙쏙을 수강신청 해보았습니다. 교육시간은 1시간 소요됩니다. 

4차 실업급여 실업인정 신청

7. 수강신청 후 강의실 입장을 클릭하면, 1시간 분량의 강의들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진도율이 100%가 되어야 수료가 인정됩니다. 켜놓고 밖에 나가거나 가만히 놔두면 로그인이 풀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실업급여 실업인정 수강신청

8. 위에 4번 페이지로 다시 돌아가서 구직 외 활동사항 '있음' 체크 후,

과정은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선택,

'검색' 버튼을 눌러 수료한 특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실업인정 신청 온라인 취업특강

9. 아래로 내리면,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 선택합니다.

10. 페이지 맨 아래로 내려서 '임시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페이지는 실업인정일 당일 오전에 제출을 할 때 갑니다.

실업급여 실업인정 신청

마지막으로, 실업인정일 당일아래와 같이 제출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온라인 실업인정신청 실업인정일 당일 제출하는 순서


같이보면 좋은글

실업급여 구직급여 수급자격 인정신청서 모바일 앱으로 신청, 제출 방법

실업급여 받는 기간 동안 실업크레딧 신청하세요! -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