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구직활동 X, 온라인 취업특강)

누 버 2021. 12. 14. 13:17

- 실업급여 관련 이전글 보기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하는 방법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은 구직활동 없이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대체하므로 2차 실업인정과 과정은 같습니다. 만약 워크넷이나 사람인과 같은 외부 채용사이트에서 구직활동을 한 이력이 있다면 구직한 내용을 첨부하시면 되며, 이 글은 구직활동 없이 온라인 취업특강을 듣고 실업인정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하고,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실업인정 신청 페이지 맨 아래로 내려가서 아래 내역에 '아니요' 체크 하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3. 구직활동내역이 있으면 '있음' 체크, 없으면 '없음'에 체크 합니다. 저는 구직활동을 하지 않았으므로 '없음'을 체크 했습니다. 온라인 취업 특강을 듣기 위해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클릭 합니다.

4. 실업급여 수급자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팝업창이 뜨면 [스마트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들은 후 과정은 아래에 설명 되어 있습니다.

 

 

 

5. 1차 실업인정 교육을 제외한 교육들 중 신청가능한 교육 중에서 원하는 특강을 선택 합니다.

 

6. 저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 산업 씽씽'을 수강신청 했고, 수강신청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7. 나의 강의실에 수강신청한 강의가 나오며, '강의실 입장'을 누릅니다.

8. 취득점수가 100점이 되어야 온라인 취업특강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이 되니, 학습하기 버튼을 눌러 순서대로 동영상 강의를 시청 합니다. 오랫동안 마우스 움직임이 없는 경우 로그인이 풀릴 수 있으니 자리에 앉아서 수강하도록 합니다.

한 강의를 다 듣고나면 아래와 같이 진도율 '100%' 표시가 뜨며, 다음 강의를 연속으로 수강합니다.

9. 실업인정 신청하는 페이지로 다시 돌아와서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있음'을 체크 후, 과정은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수강한 강의 목록이 나옵니다.

10. 방금 수강한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적용됩니다.

11. 아래는 2차 실업인정 방법과 같으며, 임시저장을 먼저 누르고 다음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12. 다음 페이지로 오면 신청내역이 정리해서 보입니다.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제출' 버튼이 있는데요. 바로 제출하지 마시고 본인의 3차 실업인정일(사람마다 다름)에 최대한 오전 중으로 제출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다음 주 화요일이 3차 실업인정일이라 그 때 '제출' 버튼을 클릭할 겁니다. 제출 후 2~3일 내로 실업인정이 확인되어,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