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대장내시경 전날 흰쌀죽 간단 레시피 만드는 방법

누 버 2021. 10. 28. 11:36

대장내시경 전날 흰쌀죽 간단 레시피 만드는 방법

대장내시경 전 식단 : 먹을 수 있는 음식과 없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대장내시경 전날은 저녁 6시까지 흰쌀죽을 먹어야 합니다. 흰쌀죽을 만드는 방법은 유튜브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흰쌀죽 만들기

1. 흰쌀을 3번 정도 씻어주고 30분~1시간 정도 불려줍니다.

2. 불린 쌀을 냄비에 덜어냅니다.

3. 흰쌀에 참기름을 적당량 둘러줍니다. 

4. 흰쌀과 참기름을 조물조물 섞어줍니다.

5. 흰쌀이 투명해질 때 까지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6. 물을 쌀 높이의 2배 만큼 붓고 계속 저어줍니다. (저어주지 않으면 냄비 밑에 쌀이 달라 붙어요.) 중약불에서 합니다.

7. 계속 저어줍니다. 한 10~15분 이상 저어줬어요. 좀 걸쭉하다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물을 계속 첨가해주세요. 물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요.

8. 점점 밥의 느낌이 납니다.

9. 한 20분 정도 물을 첨가해주며 저어줬더니 흰쌀죽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10. 흰쌀죽에 간장을 첨가해서 먹으면 그나마 먹을만 합니다.

대장내시경 전날 흰쌀죽 만들기 마무리

유투브나 블로그에 많이 소개되어있는 레시피 그대로 하긴 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흰쌀죽을 레시피 대로 하고 나서 느낀 점은, 밥솥에 밥 할 때처럼 쌀 씻고 물을 많이 넣어서 죽밥을 만들던지, 밥솥에 죽 모드로 하던지 하는게 공수가 덜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간단하게 금방 할 줄 알았는데 생쌀로 시작해서 그런지 20분 동안 저어줘야 하는게 좀 귀찮았답니다. ^^ 

 

 

대장내시경 전 약 먹는 방법 및 후기 / 에스콜론산 (포카리 스웨트 가능?)

대장내시경 전 약 먹는 방법 및 후기 (포카리 스웨트 가능?) 대장내시경 할 때 약 먹는게 제일 힘들었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저도 직접 경험해보기 전에는 얼마나 역하길래 다들

picnic-life.tistory.com

 

대장내시경 전 식단 : 먹을 수 있는 음식과 없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대장내시경 전 식단 : 먹을 수 있는 음식과 없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소화불량과 만성변비 때문에 건강검진을 예약하고 대장내시경을 앞두고 있었어요. 제가 건강검진을 받은 곳

picnic-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