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야기

부산 KMI 한국의학연구소 종합건강검진 예약, 가격, 후기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갑상선 유방 초음파)

누 버 2021. 10. 29. 12:46

부산 KMI 한국의학연구소 종합건강검진 예약, 가격, 후기(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갑상선 유방 초음파)

KMI 공식홈페이지

 지난 주말에 부산 KMI 건강검진센터에 종합건강검진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전국구로 있으며 여기서 했던 건강검진 기록이 다른 센터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다는 말을 들었어요. 타 지방에서 받을 일은 거의 없겠지만 어쨌거나 건강검진센터로 유명한 곳인 만큼 예약도 최소 3개월 이전에는 해야 했습니다. 저는 4개월 전에 예약을 미리 했었고, 직장인이였던지라 주말 밖에 시간이 안 되서 주말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으려면 3-4개월 뒤에나 예약이 가능하더라고요.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공무원이나 기업체 단위로 묶여서 건강검진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내시경은 처음 해봐서 괜히 긴장도 되고 아프진 않을까 걱정이 많았어요. 대장내시경 전에 먹는 약에 대한 안좋은 얘기(역하다, 구토가 난다 등)들을 많이 듣다보니 더 걱정도 되었고요. 

대장내시경 전 약 먹는 방법 및 후기 / 에스콜론산 (포카리 스웨트 가능?)

 

부산 KMI 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 예약 시간 및 전화예약

▲ 부산 kmi 한국의학연구소 업무시간, 예약

예약은 전화예약으로 했습니다.

 

부산 kmi 한국의학연구소 종합건강검진

저는 지인소개로 종합건강검진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으로 받을 수 있었고 일반 검진 외에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유방초음파를 선택했고, 갑상선 초음파를 추가로 하면 +5만원 추가 됩니다. 이왕 하는 김에 한꺼번에 다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필요한 것들 위주로 했습니다. 

건강검진 받기 전에 미리 온라인으로 문진표를 작성하시고 가야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건강검진센터에서 문진표를 작성하는 것 보다는 온라인으로 문진표를 작성하기를 권장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전 타임에 건강검진을 예약 했는데 접수는 6시40분 부터 시작이고 7시부터 선착순으로 온 순서대로 검진을 진행합니다. 오전 7시 다되서 도착했는데 이미 줄이 엄청 길었습니다. 주말인 토요일이기도 하고 대장내시경으로 전날 고생을 하고 오다보니 다들 빨리 검진 받고 나가고 싶은 마음이 컸나 봅니다.

대기인수 24명. 금방 금방 빠지긴 하지만 약 15분 정도 기다렸어요. 그 동안 코로나 문진표 작성하고요.

▲ 종합건강검진 패키지

제가 받은 종합검진 목록입니다. 유방초음파, 대장내시경, 위내시경에 갑상선 초음파까지. 갑상선 초음파는 복부초음파와 같이 진행되길래 복부초음파도 같이 받았습니다. 건강검진센터인 만큼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었고 한 검사가 끝나고 나면 이리로 가라, 저리로 가라 지시를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규모가 큰 만큼 사람들도 많이 북적이고 한 검사 받을 때 마다 대기시간이 길었습니다. 저는 특히 초음파 할 때 대기를 많이 했는데 사람들 마다 다르더라고요. 공장형 같이 진행되다보니 좀 불친절한 직원분도 계셨어요.

일반검진은 청력검사, 시력검사, 키, 몸무게, 채혈, 흉부 X-ray, 소변 검사, 심전도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는 전달에 다른 곳에서 진행해서 생략했습니다. 치과 검진도 가능한데 대충 한다, 충치 있는 지 육안으로만 점검 후 마무리라는 소리를 들어서 굳이 따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위 내시경, 대장내시경 수면마취로 진행

위, 대장 내시경 하기 전 대기실 입니다. 내시경 하기 전에 화장실에 한 번 더 갔다가 수면마취 동의서 등 작성하고 수술대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수면마취 진행하자마자 바로 잠들었다가 일어나니 바로 옆에 저와 같이 자고 있는 사람들이 수두룩 했어요. 자고 깨니 이미 내시경은 끝나있었습니다. 수면마취를 이렇게 제대로 해본건 처음이였는데 느낀 것은 해볼만하네? 였습니다. 검사 후 후유증이나 통증도 없으니 편하고 좋았어요. 다행히 위, 대장에 큰 이상소견은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소화가 잘 안되는건 무엇 때문일까요? 노화인가요? ... 

KMI 건강검진 후 죽이나 빵 제공

그리고 부산 KMI 센터에서는 건강검진 후 같은 빌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권을 줍니다. 죽 아니면 빵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죽은 이미 지겹게 먹은 터라 파리바게트에서 빵과 커피를 받아서 집에 귀가해서 바로 다시 잠들었어요. 전날 대장내시경 약 때문에 새벽 내내 화장실을 너무 왔다갔다 한 터라 잠도 못 자고 힘들었거든요. 

대장내시경 후 저녁은 삼겹살을 먹었습니다. 금식 기간 중 얼마나 고기가 땡기던 지... 집 근처에 사람들이 많은 고기집에서 맛있게 먹고 마무리 했습니다. 

KMI 건강검진 종합검진 가격

어떤 검사를 받느냐에 따라 천차만별 일 것으로 예상되는 데요. 저는 제가 받은 검진 항목 + 갑상선 초음파(5만원)해서 총 25만원이 나왔습니다. 지인 소개로 받다보니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검사 유형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니 전화로 문의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KMI 건강검진 검사결과는 언제?

검진결과는 3주 뒤에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kmi 건강검진이 다른 곳보다 굉장히 상세하게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메일로 결과를 통지 받는 것을 선택해서 이메일로 바로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은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관련글 보기

대장내시경 전 식단 : 먹을 수 있는 음식과 없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대장내시경 전날 흰쌀죽 간단 레시피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