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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이란? 신청 자격 | 모집 공고 | 거주 기간 | 공공임대주택 차이

누 버 2022. 1. 18. 17:57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한국주택토지공사에서 공모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 합니다. 그 이후 공급관리는 사업자와 건설사에서 하게 됩니다. 이 때 정부는 공급에 필요한 지원을 해줍니다. 예를 들면 그린벨트 해제, 아파트 건설 비용지원 등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개념과 거주기간 및 신청자격, 그리고 공공임대주택과 차이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임대사업자가 1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취득해서 임대료 및 임차인의 자격 제한 등을 받아 임대 합니다. 쉽게 말해서 반전세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원자격

일반공급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 합니다. 아파트 청약 신청과 달리 별도의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 신청이 가능 합니다. 단,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 고령자)은 소득요건이 있습니다.

거주기간

최대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습니다.

세금부담

취득세, 재산세는 임대인이 부담하며, 월세 세액공제 또는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임대료 상승 가능성은?

상승률이 법적으로 제한되어 있어(임대료 상승률 연 5% 이하 제한) 안정적으로 거주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과 공공임대주택의 차이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공임대
주택소유여부 무주택
세대구성원
무주택 세대주
거주지 제한 제한없음 해당지역 거주자
분양
전환의무
8년 후
사업체에서 결정
입주 5년차
분양전환 가능
청약통장
사용여부
제한없음 사용

공공주택찾기 홈페이지

공공기관이 공급하는 임대주택 및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조회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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