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토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 예상환급금 조회 방법

누 버 2021. 11. 25. 08:24

 토스 어플을 이미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토스가 얼마나 간편한 지 아실거예요. 토스에서는 주기적으로 이벤트도 많고, 사용하기 편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토스에서 연말정산도 얼마 받을 수 있을 지 예상환급금을 간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방법

1. 모바일에서 토스 앱을 열고 '전체' 메뉴에서 신규로 나온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누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2. 본인 인증하고 예상 환급금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어 당첨기회가 있다는 설명 입니다.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연말정산 환급

 

3. 전체 체크하고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연말정산 환급액

 

4. 본인 인증을 위해 본인이 소유한 은행 계좌를 선택 하면 토스에서 1원을 보냅니다. 은행 계좌에 토스로부터 1원이 들어와 있을거예요. 보낸이에 토스000 이렇게 숫자로 들어오는데 뒤에 숫자 3개를 넣어서 인증 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5. 본인 인증을 마치면 토스에서 국세청을 통해 내 예상 환급금을 조회 합니다. 한 10초~20초 정도 소요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5. 연말정산 미리보기 예상환급금 조회가 완료된 화면 입니다. 정확히 어느 정도 돌려받는지 액수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이벤트 참여 성공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가 된 거고 당첨되면 본인의 연말정산 예상환급금이 당첨금액이라고 합니다. 연말정산도 생각보다 많이 돌려받을 수 있어서 이번에도 연말정산 준비 잘해서 무사히 환급받을 수 있길 바래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토스

 

토스에서 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하기

토스 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토스 예상환급금 조회하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나는 연말정산 때 얼마를 돌려받을까?

og.toss.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