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보

LH 전세임대 주택이란?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대상 (청년, 신혼부부, 자립준비청년)

누 버 2022. 1. 24. 18:30

LH 전세임대주택이란?

LH에서 공급하는 전세임대주택은 청년이나 신혼부부, 그리고 보호종료아동을 위해 원하는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주택을 전세계약을 체결해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제도 입니다.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이 거주를 원하는 주택을 물색해 오면 LH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이를 다시 저렴하게 재임대 합니다.

입주자격 대상

입주 대상은 청년, 신혼부부, 보호종료아동으로 구분 됩니다. 신혼부부는 소득 요건에 따라 신혼부부 1, 신혼부부 2로 구분이 됩니다. 임대기간이 각 다르며 요건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전세보증금 지원한도 및 임대조건

수도권이냐 광역시냐에 따라 지역별로 전세보증금 지원한도액이 다릅니다.

LH 전세임대 신청방법

해당 전세임대 모집자 공고 시 해당 접수 기간 내에 LH 청약센터에서 인터넷 신청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모집 공고가 언제 뜰 지 모르니 상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매입임대는 LH가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온 다가구주택을 매입한 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를 내주는 주택 입니다. 모집일정 참조 하셔서 거주지 마련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공고문 보러가기

이 글은 어때요?

1. 공공 분양 사전청약 vs 민간 분양 사전 청약 차이 비교

2.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이란? 신청 자격 | 모집 공고 | 거주 기간

3. 사전청약 신청 홈페이지(사전청약.kr) 바로가기 (공공분양, 신혼희망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