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이야기

시가총액별 비트코인(BTC), 알트코인 시총순위 Top 50 확인! (내 코인은 몇 위?)

누 버 2021. 11. 19. 17:40

시가총액별 비트코인(BTC), 알트코인 시총순위 Top 50 확인! (내 코인은 몇 위?)

암호화폐에 투자하면서 본인이 투자한 코인의 정보, 기술력, 커뮤니티는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더욱 안전한 투자를 위해서는 시총순위도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시가총액이 클수록 사람들의 투자 심리가 높은 코인이며(물론 기관들의 투자도 많이 되겠죠), 그만큼 펀더멘탈이 괜찮은 코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내가 가진 알트코인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먼저 Top 50까지 시총순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인 시총순위 Top 10

@CoinMarketCap

Top 10은 사진에서 보이는 대로 많이 들어보셨을 코인들 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 해둔 것은 한국인들이 잘 알고 유명한 코인 위주로 체크 해보았습니다. 시총 1위는 의심의 여지 없이 비트코인 입니다. 이어서 이더리움, 그리고 BNB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만든 코인 입니다. 테더, 에이다, 솔라나, 리플, 폴카닷, USD, 도지코인 까지 탑텐에 들었습니다. 최근 시바이누가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을 누르고 도지코인이 밀려나있다가 다시 제자리를 찾은 것 같습니다.

코인 시총순위 Top 11 ~ 50

나머지 코인들의 시총순위도 살펴보겠습니다.

@CoinMarketCap

11위는 최근 말 많은 시바이누 코인 입니다. 아직까지 도지코인과 시총순위로 싸우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20위에 있는 알고랜드는 최근 업비트 상장 하자마자 폭등 했다가 폭락해서 물려있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 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시총순위 20위면 꽤 펀더멘탈이 괜찮은 코인으로 보입니다.

@CoinMarketCap

22위 비트코인 캐시도 펀더멘탈은 좋습니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 속해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계 코인인지라 현재 중국이 비트코인을 ban 시킨 이후로 쉽사리 움직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은 리플 계열의 코인, 엑시 인피니티는 한 동안 많은 폭등을 보여준 코인 입니다. 디센트럴랜드는 말 안해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최근까지도 끝없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MANA 코인입니다.

@CoinMarketCap

파일코인은 유투버들 사이에서 추천 코인으로도 자주 언급되고 있으며 스토리지 (저장소) 관련 코인 입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클래식, 코스모스가 눈에 띄네요. 코인 시총순위 38위에 있는 헤데라도 최근 신한은행 호재가 있었죠.

이오스도 4년 여간 가격변동이 크게 없는 코인으로 말이 많은 코인 입니다. 그리고 카카오와 연관된 클레이튼, 게임 NFT 테마의 샌드박스 코인까지 코인 시총순위 Top 50 안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op 50 까지는 코인을 투자해도 큰 이변이 없는 이상 스캠코인(사기코인)이라거나 상폐될 염려는 없을 거라 봅니다.

내 코인 순위는 몇 위?

CoinMarketCap(코인마켓캡)이라는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무려 7575개의 코인들의 시총순위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Top 50뿐만 아니라 7575개의 코인들의 시총순위가 더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CoinMarketCap(코인마켓캡)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inMarketCap(코인마켓캡) 웹사이트 바로가기


관련글보기▼

11월 2주차 코인 기관투자 동향 분석(ft. 비트코인, 이더리움, 에이다 전망)

11월 2주차 코인 기관투자 동향 분석(ft. 비트코인, 이더리움, 에이다 전망)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은 지난 주 총 1억 5100만 달러가 유입되어 13주 연속 유입이 들어오고 있어 올해 누계 사

picnic-life.tistory.com

디센트럴랜드 코인 호재! 바베이도스 메타버스 대사관 설립 협정 체결

디센트럴랜드 코인 호재! 바베이도스 메타버스 대사관 설립 협정 체결 디센트럴랜드의 움직임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몇 주 전부터 혼자 독주를 하더니만 결국 일을 냈군요. 카리브 해에 있는 섬

picnic-life.tistory.com

SEC, 반에크(VanEck) BTC 현물 ETF 거부 (ft. 악재? 비트코인 하락원인?)

SEC, 반에크(VanEck) BTC 현물 ETF 거부 (ft. 악재? 비트코인 하락원인?) 한국시간 기준으로 13일 새벽 무렵, SEC측에서 VanEck 비트코인 ETF 신청을 거부했다는 소식이 떴습니다. 원래 일정으로는 11월 14일

picnic-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