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이야기

미국 일자리 감소후 비트코인 상승세, 알트코인은 지속세

누 버 2021. 5. 9. 00:37

미국 실업 증가후 7천만원에 도달한 비트코인, 알트코인은 하락알트코인은 지속세

비트코인은 미국의 일자리가 감소하면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추가 지원을 바라보면서 상승했습니다. 알트코인은 계속해서 좋은 결과(outperform)를 내고 있습니다.

업비트 거래소 사이트

미국 경제는 4월에 백만개의 일자리를 예상했던 것과 달리, 26만 6천개의 일자리를 공급했습니다. 이러한 약한 일자리 공급은 연준에게 지속적인 자금 완화 정책에 대한 기대를 강화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2%를 상승시켰습니다. 

4월의 일자리 감소는 경제 회복이 취약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인플레이션 상승은 일시적이며, 미국 중앙 은행의 긴축 정책이 노동 시장 상황을 비롯한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퀀텀이코노믹스 설립자인 Mati Greenspan은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막을 수 없습니다"고 일간 뉴스레터에서 언급했으며, 금과 은도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추측으로는 알트코인이 선두를 차지함에 따라 자금이 비트코인을 넘어서도록 촉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Greenspan에 의하면 "사람들이 자금을 비트코인에 직접 넣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고, 지금은 도지코인 이다"라고 했습니다.

기술 차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주말과 다음주까지 더 높게 거래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격이 60000달러를 넘어서려면 더 많은 모멘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통합됨에 따라 거래자들은 알트코인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50% 임계값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봤을때 지금은 분명히 알트코인의 시즌입니다. 비트코인의 점유율은 현재 2018년 7월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암호화폐 교육사이트 Crypto Head의 공동 창립자인 Adam Morris "이더리움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연말까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다"라고 기록했으며, 현재 시가 총액 기준으로 4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이 인기도 언급했습니다.